목줄의 차이점?(선배님들 조언부탁)

김종열 6 8,414
외바늘시 목줄의 길이의 길고 잛음의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목줄을 길게 하면 약한입질에 좋다고 하는
말도 있고해서요
그리고
저수지물이 공사로 인해서 몇년째 흙탕물인데요
미끼는 무엇으로 하면좋을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1 김종열  로열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채도영
목줄 잘 배웠습니다
물안개
제가 쓰는 목줄과 바늘 운용술을 알려 드립니다.
먼저 바늘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첫째 대상어가 붕어일 경우 고기의 크기에 잦대를 두기보다는 그날의 일기.또는 물색.그리고 미끼에 우선합니다.  날씨가 차면 찰 수록 대물이 아닌 작은 고기일수록 그 입질의 범위가 줄어듭니다.  한여름에 떡밥미끼로 쭉쭉 올려주던 입질이 겨울에는 아예 손을 대지 않지요,  또 물색이 탁한곳에서는 무슨 미끼를 쓰던 마구 물어주던 물고기들이 물색이 맑은 곳에서는 해가 져야만 한다거나 흐린날.비온뒤에 입질하는 곳도 있구요. 이러한 일기 변화나 잒시 여건이 변할경우, 그래서 입질이 시원하지 않을경우 일단 바늘을 작은것으로 바꾸십시요.  혹시 이 바늘이 너무 작아서 고기가 걸리지 않을까 하는 노파심은 버리십시요.  고기만 근처에 있으면 무조건 걸립니다.  예를 들자면 양어장 낚시에서 예민한 입질을 극복하기 위해 바늘을 적게적게 쓰는데 일반인들은 과연 이 바늘로 고기를 잡을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의 바늘을 쓰기도 합니다.  이럴때 바늘의 지름이 채2mm가 안되는 경우도 있지요. 
목줄의 이야기에서는 김종열님은 외바늘을 쓰신다고 하셨는데,  통상 외바늘은 수초낚시나 새우낚시에 많이 쓰는 채비법이지요.  그럴려면 일단 목줄이 굵고 짧아야 합니다.  목줄이 길면 소초에 걸리거나 감길 우려가  많구요 또 가늘면 잘 터집니다.  또 목줄의 길이가 짧으면 짧을수록 찌에 전해시는 본신의 찌올림 반경이 넓어집니다, 다시말해 목줄이 짧을수록 찌가 많이 솟아 오른다는 말이지요, 이는 붕어의 먹이 습성이 일단 흡입을 위해 수평인상태에서 머리(주둥이)가 땅바닥의 바늘쪽으로 숙였다가 흡입한 후 다시 수평을 잡는 각도(잔챙이 일수록 그 각도는 같으나 찌올림 폭은 좁음)에 따라 찌올림 폭이 차이가 나는데 목줄이 긴 만큼 그 찌올림폭이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저는 현재 외바늘 새우낚시를 즐겨 합니다만 바늘은 엄청 큽니다(일반적임) 그리고 목줄의 길이는 5~7cm정도를 주로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쥐락펴락
덕분에  같이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
김종열
좋은글 감사합니다 ^^
그린낚시
봉돌이 바닥에 다여있을때 목줄이 길면 길수로 본 어신을 보기 까지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작은 입질에도 예민한반응을 볼실려면 채비를 바꾸셔야합니다 좁살채비 또는 군계일학 또는 편대채비 입니다

흙탕물일때 미끼는 저도 잘몰라요^^
하지만 황토물 일경우는 잉어든 붕어든 좋아합니다
그래서 미끼에 황토를 썩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린낚시
외바늘시 목줄의 길이의 길고 잛음의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이는 봉돌이 바닥에 다았을때 이야기입니다
목줄의 길이는 보통 7~10센티라고 고수님들이 이야기합니다
이는 붕어가 먹이질을할때 물과 함께 흡입을합니다
물과 흡입을 할때 부드럽게 잘 깊숙이 흡입하라고 7~10센티 라고 하더군요 좀더 잘 흡입을 하게 할려면 목줄에도 빳빳한 소재와 부드러운 소재가있습니다 (이름을 까먹었어요T.T)부드러운 소재로 사셔서 하시면 더 좋을듯합니다 저도 초보이니 참고만하세요^^